안녕하세요,
자연임신 6주 차에 태아가 성장을 멈춘 것을 임신 8주차에 확인하고 계류유산 판정을 받았습니다. 수술 날짜 잡았었는데, 출혈 및 심한 복통과 함께 아기집 배출되어 소파수술을 따로 받지는 않았어요. 초음파로 확인했는데, 핏덩어리와 잔여 조직이 조금 남아있기는 하지만 수술로 제거할 정도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아기집 배출된 것이 5일 정도 전이었는데, 계속 출혈이 있다가 어제부터는 많이 줄었습니다. 첫 임신이었는데, 이런 일이 생기니, 겁이 나서 유산 조리와 향후 방지 한약을 먹고 싶은데, 얼마나 먹어야 할지, 가격은 어찌 되는지 여쭈어봅니다. 유산 1회이고, 나이가 아직 어리고 대체로 건강한데 (만 27세) 오래 약을 먹어야 하나요? 가격이 부담될까봐 먼저 여기에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셨네요.
유산 후에는 그 조리가 안전하고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한약을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본원에서는 유산 후 어혈을 풀어주고, 자궁이 잘 회복되도록 돕는 한약(5일분)과 임신과 유산으로 기혈이 소모되었기에 이를 보하고 유산후 후유증을 예방하는 보약(15일분)을 드시도록 처방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대략 43만원 정도입니다.
말씀하신데로, 아직 젊으시고, 임신도 자연스럽게 되신 상황이라면, 오랜 기간동안 한약을 복용하실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