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시험관3차입니다. 토욜에 난자채취예정이고요...그런데 1차때도 2차때도 난포가 많이 나오진않았아요. 1차때는 배주사를 맞았는데도,3~4개의 난포가 나왔고, 난자는 1개만 채취됐는데, 그마저도 수정이 되질 않았네요. 2차때는 약을 먹고 난포를 키웠지만,4개만 나왔고, 채취결과 난자가 1개도 채취되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도 난포는 초음파결과 오른쪽에서만 1개가 나왔네요...의사샘 말씀으로는 난소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고(난소 기능검사나 피검사는 안했습니다.), 다른사람들보다도 폐경도 빨리 올거니, 꾸준히 서둘러 쉬지말고 시험관 하자고 하시네요. (남편도 정자가 건강치 못하고요...) 한방으로는 이런경우 치료가능한건지, 어떤 치료를 하는 건지 알고 싶어요, 치료기간도요.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시네요.
난소 기능이 많이 저하된 경우에는 과배란주사에 반응이 저조하고,
난포에 난자가 들어있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수정이 되지 않았다는 것도 난자, 정자의 질이 떨어져서 정자와 난자가 융합을 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아무래도 어려운 경우지만,
자연 주기 시험관의 방식으로 시험관 아기 시술을 하실 경우, 한방 치료와 병행할 수 있습니다.
문의하신 분과 같은 경우에 과배란 주사에 반응을 하지 않기때문에 매달 정상적인 배란 주기에 난자 채취를 하여 수정, 이식하는 자연주기 시험관 아기 시술을 많이들 하시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한방 치료, 즉 한약, 약침, 뜸 등의 치료와 함께 병행하시면 됩니다.
과배란 시험관을 하시게 되는 경우에는, 시술 전 2-3개월 동안 난소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치료를 먼저 받으실 것을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