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제새벽 5주된 아이를 아기집 못본 상태에서 복통과하혈로 유산되었습니다..
화학적유산후에도 많은 예비엄마들이 자궁을 튼튼하게하고 어혈을 풀어주는 한약을 먹는다고 하는데..
전 평소에도 손발이 매우차고.. 아랫배도 손을 대보면 차가운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냉도 좀 많은편입니다..
아무래도 자궁이 차서 착상의 어려움을 겪는것같습니다..
어떠한 한방적 치료와 한약을 써야 하는건지.. 그리고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목요일쯤 병원에가서 자궁이 깨끗하게 비워졌는지 초음파를 다시 보기로 했고.. 피검사를 통해 수치가 정상적으로 떨어졌는지 본다고 하셨는데..
한약을 먹게 된다면.. 적절한 복용시기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상에보면 화학적유산도 3개월후에 재임신 시도를 하라고 그러던데.. 산부인과 의사쌤은 아기집도 못본 상태였고.. 극초기였으므로.. 바로 임신을 시도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다고 하십니다...
어떤게 맞는건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유산을 하셨다니, 몸과 마음 고생이 많으셨네요.
다시 건강한 임신을 위해 미리 준비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시고,
현재 몸의 상태에 따라 유산 후 조리약만 드셔도 좋을지, 그 이후에 근본적으로 자궁, 골반으로 기혈 순환을 돕는 치료를 더 받으셔야 할지는 진료를 받아보셔야 판단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한약은 목요일 양방 진료 이후에 상담 후 처방 받으셔서 최대한 빨리 드시는 것이 빠른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산모의 건강상태가 양호하고, 화학적 유산으로 수술을 하지 않았다면
한달 정도 지난 이후에 다시 임신 시도가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임신 자체가 잘 되지 않았고, 몸의 상태가 임신을 다시 해도 유지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면
3개월 정도 몸이 회복되고 건강해진 이후에 다시 임신 시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