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상담
궁금한 점을 문의하세요
빠른 시간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상담 및 예약 > 문의하기
안녕하세요. 42세로 3년전에 난소낭종으로 오른쪽난소제거수술을 받다 인천서울여성병원에서 난임치료를 권해서 착상이 잘 되는 약을 주셨는데 그때 제가 여행중이어서 수정만 되고 착상이 안된 유산이 되었습니다.
2년 전에 핀란드로 이사와서 6개월동안 난임치료를 다시 받았는데 작년 5월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서인지 수정만되고 착상이 안되었습니다.
올2월에 여기에서 시험관아기 수술을 받으려고 했지만 1차는 난자의 질이 좋지 못해서 수정도 못해보고 실패했습니다. 다시 저번달부터 치료 들어가서 저번주에 생리시작해서 3일부터 프레곤주사를 맞았는데 난소 반응이 없다고 하더라고요.. 난자공여 받으라고 하시더군요. 프레곤이 강한데 반응이 없다는 것은 난자가 거의 소진이 되었다고 봐야 한다고요. 한국에서 amh 수치가 0.4나왔었는데 2년전 여기에서 작년12월에 했을때 0.2가 나왔어요.
여름에 한국에 잠깐 한국에 들어갈 계획인데 난소의 기능을 강화시키면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얼마나 걸릴까요?? 현재 핀란드에서 사는지라 오랜기간 한국에 있을수가 없고 남편 또한 여기서 직장을 다니기 때문에 시간이 거의 없습니다. 일주일정도 한국에 방문은 할 수 있긴한데 그 이상은 어려울 듯 합니다. 검사상 남편은 아무 이상이 없거든요.
안녕하세요. 꽃마을 한방병원입니다.
난소기능저하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군요.
나이가 있으시고, 난소기능이 떨어져 있으시지만, 그래도 임신 가능성은 있으시니 노력을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한국에 머무는 시간이 짧으신 관계로 난소기능을 보강하는 한약 치료와 뜸 치료(집에서) 위주로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02-3475-7149 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