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상담
궁금한 점을 문의하세요
빠른 시간내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상담 및 예약 > 문의하기
결혼전 정액검사를 받았는데, 살아있는 정자가 거의 없다는 판정을 받고
그 동안 병원에서 추천하는 아연&엽산 영양제를 먹어보기도 하고, 한의원에서 약도 지어 먹고 했는데,
저번달에 다시 정액검사를 받았는데, 여전히 살아있는 정자가 거의 없는 상태더라고요. ㅠ.ㅠ
비뇨기과 검사 결과 전립선이나 정계정맥류 이상은 없다고 하였습니다.
하는 일은 사무직(공무원)인데, 생각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176cm - 58kg 정도로 마른 편인데, 화장실(대변)을 하루 3번 이상 갈 정도로, 다른 건강상 이상보다 배변이 생활에도 불편하고
무른 변이 많이 나와서 염려가 되는 편입니다. 그 동안 한약도 먹어보고 했는데, 큰 차도는 없더라고요. ㅠ.ㅠ
/// 궁금한 사항은 사정자증인 경우에도 한방치료를 통해서 개선되고, 자연임신 성공한 경우가 있는지? 그 기간은 어느정도로 봐야하는지? 1달에 비용은 어느 정도 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거주지가 경남 통영이라 ~ 초진은 서울에서 받고, 다음에는 경주에서도 동일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꽃마을한방병원입니다.
정액검사 결과가 안 좋게 나오셔서 상심이 크셨겠네요.
정액검사는 검사자에 따라, 검사하는 병원이나 검사받는 분의 상태 등, 여러가지 정황에 의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큰 병원에서 정액검사를 다시 한번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고요.
정자의 수자 적거나 운동성의 거의 떨어져 있는 경우에도 한방치료 후 자연임신 하는 경우들은 여럿 있습니다만,
사정된 정자가 완전히 정자가 죽어있는 사멸정자증인 경우에는 그 치료가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역시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엔 자연임신을 위한 치료를 시행해 보다가 호전이 없을 경우에는 시험관 아기 시술의 확률을 높이는 방향으로 치료계획을 변경해야합니다.
서울과 경주 병원에서의 치료가 비슷하지만,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습니다.
기존에 검사하신 것들이 있다면 검사지를 지참하여 방문하여 주시면 정성껏 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02-3475-7000 또는 7049로 전화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