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임신 8주에 계류유산 1회, 6주에 계류유산 1회, 화학적 유산 2회 정도 있었습니다..
습관성 유산으로 습관성 전문클리닉에서 별도 검진을 받았구요..
나팔관이나 기타 기능은 다 정상으로 나왔고, 신랑정자검사또한 정상범위 안에 있습니다..
아.. 면역 수치가 정상한계 수치에 있어서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셨는데요..
자궁안에 근종이 2~3개 정도있다고 했는데 착상을 많이 방해하는 정도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임신시도한지는 2년 조금 넘었는데 위의 상황들이 저를 너무 힘들게 하네요..
습관성 유산 검사를 작년 11월~12월에 받았고
올해 1월에 임신 양성반응이 나와서 습관성유산 클리닉에서 헤파린과 면역 처방을 받고 있던중에
최근 2월 초에 아기집을 확인 못한 상태로 생리처럼 흘러내려보내게 됐습니다..
임신 초기에 이런 일이생길때는 수정란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그렇다는 얘기도 하시던데...
또 제가 평소 손발이 많이 차고 가끔 추울때는 발이나 무릎에 찬바람이 통과한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몸에 한기가 좀 있는 편입니다..
또 2010년도 3월에 첫 유산이후에 회사에서 엄청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었는데 그때 가슴이 답답해지면서
숨이 잘 안쉬어지는 듯한 울화증도 조금 생겼습니다..
다음 임신은 4월 이후에 생각하고 있는데요..
그전에 제가 운동은 별도로 하면서 착상에 도움이 될만한 자궁환경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자궁근종때문에 한약은 꿈도 못꾸고 있었는데... 혹시 치료가 될만한 상황이 될지 궁금합니다..
아.. 그리고 제가 지방에 거주하고 있어서 매일 치료받는것이 불가능한데.. 치료계획은 어떻게 될지도 궁금합니다...혹시 답변은 제가 메일로 받을 수 있을까요??(beaubug@korea.kr)
안녕하세요.
정말 고생이 많으셨어요.
근종이 있다고 해서 한약 복용을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본원에서는 근종만을 치료하기 위해서나, 혹은 근종이 있으면서 건강한 임신이 되지 않으셨던 분들이 오셔서
건강하게 임신, 출산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우선, 반복되는 유산의 원인이 있는 경우에, 경험하신 것처럼, 양방의 조치를 취했는데도, 유산이 된 경우에는
임신을 시도하기 전에, 건강한 몸의 상태로 만들기 위한, 건강한 식이 습관, 운동과 함께
한방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훨씬 더 효율적입니다.
그리고 임신 이후에는 유산을 방지하는 양방적인 치료와 함께 안태약을 복용하실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본원에서는 주로 한약, 약침, 뜸 위주로 치료하고 있고,
너무 먼 지방에서 오시는 경우에는 주로 한약과 뜸 치료 위주로 치료를 받으시게 됩니다.
약침은 1주에 1회 내원하셔서 받고 계십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아무쪼록 올해에는 건강하게 임신, 출산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