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만38세로 임신을 원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13세 딸이 있구요.지난해 4월에 재혼을 했습니다.
그리고 8월에 임신이 되었는대 8주 때 계류유산이 되었어요...그후 아이가 생기지 않아 나이가 많아 그런가 싶어 인공을 결심하고 이번달에 인공을 하려고 합니다. 근대 피 정밀검사를 한 결과 난소나이가 40대 후반이랍니다. 난소가 늙었다는게 난자가 몇개 안남았다는 얘긴지...아님 아기를 낳을수 없다는건지...넘 불안해요.
난소가 다시 건강해지고 젊어지는 방법은 없나요?좀...급해요...
그리고 남편도 검사를 했는대. 활동성이 17프로 뿐이 안된대요...나이가 만44세로 급격히 안좋아진건지..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내 나이에 비해 난소기능이 많이 떨어져 있다는 의미입니다.
40대 후반 정도의 난소기능이라면 자연임신을 시도하든 양방시술을 하든 한방치료를 통해 임신과 관련된 장부의 기능을 회복시킨 후에
임신시도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래야만 유산과 시술의 힘든 과정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본인의 노력과 한방치료를 통해 난소가 다시 건강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다운되어있는 몸의 기전을 활성화시켜 내몸 스스로가 기능을 잘 할 수 있도록 하는 치료이고
조기폐경으로 고생하고 계신 분이나 가임기 여성이 난소 기능 저하로 배란장애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같은 맥락에서 남편분 역시 한방치료를 하신다면 훨씬 좋은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요인으로 한방치료 후 정자의 질이 좋아지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두분 다 나이로 인해 마음이 많이 급해져 있으신데 늦은 지금이라도 최선을 다한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유산의 경험이 있으시니 몸을 충분히 만들고 난 다음 임신시도 하시는 게 좋을 것 같고
한방적인 견해에서는 다소 기간이 많이 걸갈 수 있겠지만 자연임신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진료상담을 위해 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