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임전문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 4년전 자궁내막증 수술을 받았고. 현재 더 악화 되진 않았지만 여전히 내막증은 있다고 합니다.,, 병원갈적마다선생님께서 한약은 안드셨죠?를 여쭤보십니다.
필요악이라..오히려 내막증을 더 크게 일으킨다는(악화시킨다는) 주관적인 생각을 갖고 계신듯 합니다.
아무래도 불임병원을 찾는 환자가운데 피해사례를 많이 얘기 듣고 경험하셔서 그랬겠죠.
단순히 한쪽 얘기만 들어서는 안될 문제였는데 불임기간 6년 넘게 한방쪽으로는 눈을 돌리지 못했습니다.
인공수정을 해도 자꾸 실패하는것이 .....시험관도 생각해보았지만. sbs아기를 원하십니까? 다큐를 보고 자연임신에 대해 조금 더 가능성을 열어 놓고 싶어 한방쪽에 문을 두드려 봅니다.
자궁내막증 치료법도 한방에 있는듯 한데 ...한약을 먹으면 오히려 악화되서 또 수술을 해야한다고 피력하시니 겁이나서...지금까지 망설여왔는데...
비록 온라인 상담이지만 상담후 결정하려고 합니다.
유명한 이곳에서 검사후 약을 복용하는건 어떤지 .(.결코 내막증이 심해지는건 아니겠죠?)
확률은 개인차마다 다르겠죠? 이곳에서 실패하신분도 많고 성공하신 분도 많아 내가 겪어보진 않고서는
알수 없어 확률이 중요치는 않지만.. 확률적으로 많다면 희망은 갖어 보려구요^^
여러요인이 있겠지만..내막증을 앓았다면 불임이 될 확률이 크다니..더 나이 들기전에 서둘러 아이를 갖고 싶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임신을 위한 자궁내막증의 한방치료는 자궁내막증의 근본을 다룬다기 보다는 자궁내막증으로 인한 주변 환경을 좋게 만들어
임신을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자궁내막증은 난소유착,난관의 운동성을 방해하고,기타 복강의 염증을 생기게 하니 이런 것들이 결국 난임으로 연결되죠.
양방의 과배란으로 난포가 잘 자랐다 하더라도 유착이 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임신으로 연결되기 힘들고 난관의 운동성이 떨어져 있다면 임신이 잘 안될뿐만아니라 자궁외임신률도 높아지겠죠.
이런 이유로 한방에서는 임신과 관련된 장부의 기능을 강화하는 치료와 주변 환경을 좋게하는 치료를 하는 것이고
이러는 과정에서 임신이 되지만 그렇다고 자궁내막증이 완치되는 것은 아닙니다.
한방치료 받으면 자궁내막증등 자궁의 혹이 더 커진다는 양방적인 오해가 많은데 경험적으로 그렇지않고 많은 분들이 우리병원뿐만 아니라 다른 한방의료기관에서도 치료를 하고 계십니다.
본원은 양,한방협진 체계로 되어있어 한방치료중에 양방초음파를 체크하면서 치료를 하고있고 한방치료와의 유의성은 없다라고 보고 있습니다.오희려 많이는 아니지만 사이즈가 약간 줄어드는 경향을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