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5월 24일날 꼐류유산으로 수술을 하였습니다. 유산후 한약으로 몸조리를 하였는데..
결혼전 3번의 중절수술이 잇었습니다. 결혼한후 바로 임신이 되었지만 계류유산으로 수술을 하였네요..
한의원에서 10월달에 임신시도를 하라하였고 그전에 한약을 한재 더 먹자고 하였습니다.
그런데 유산까지 포함한 수술을 다 포함하면 횟수가 좀 되는터라....다음 임신해도 유지가 될지도 걱정이고
이래저래 스트레스와 걱정만 쌓이네요..
그래서 이왕 한약먹을거면 여성전문으로 하는곳에서 몸상태 보고 약을 먹고싶습니다.
결혼전 중절수술을 포함하여도 습관성유산으로 되는건가요?
비용은 얼마정도 들까요...
집이 청주라서 매일 갈수있는상황도 아니라 치료는 어떤 방법으로 몇번 하는지도 알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인공유산으로 임신 중절 수술을 받으신 경우에는 습관성 유산으로 간주하지 않습니다.
습관성 유산은 자연적으로 유산이 3회 연속으로 반복되는 것을 말합니다.
즉, 인공 유산을 3회 받아서 자궁 내막이 손상되었던 것이 현재의 계류유산에 영향을 미칠 수는 있고,
잦은 인공 유산이 향후 임신 유지에 불리한 요인으로 작용하여 습관성 유산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 시점에서 문의하신 분을 습관성 유산이라 진단하지는 않습니다.
타 한의원에서 최소 6개월 정도 시간적 여유를 두자고 한 것은 여러가지 관점 상 건강한 몸의 상태에서 임신 시도가 되는것이 바람직해서 그렇게 권유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본원에서는 한약, 약침, 뜸 위주로 치료하고 있고
한약의 경우 대략 1개월에 50-60만원 정도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주로 1-2주에 1회 내원하셔서 약침, 레이져침 등의 치료를 받고 계시고, 뜸은 본원에서 혈자리와 뜨는 방법을 배워서 환자분들이 매일 댁에서 뜨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