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신 준비 3개월이 넘고 네번의 실패가 있었습니다.
1.8-2.2에서 난포가 터져 배란이 되어야 하는데 저는 2.5까지 커버리고 정상적인 배란이 안된다고 합니다.
생리주기는 26일이라 2.5까지 컸을때는 생리예정일 11일정도가 남은기간이라 난포터지는 주사를
놓는다하여도 실패한다고 했습니다...
그럼 난포는 잘자라는데(자연적으로) 배란이 안되는거면 배란장애 이겠지요....
배란장애이면, 어떠한 원인의 치료와 처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난포가 잘 자라나 자연적으로 터지지 않아 배란이 되지 않고, 이로 인해 임신이 어려운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진료 받으시는 병원에서 2cm 내외로 난포가 자랐을때 난포 터지는 주사를 맞아서, 배란이 되면 다행이 임신 시도가 가능하겠고,
그렇게 해도 난포가 터지지 않는 경우를 \"비파열성 황체화 증후군\" 이라고 하여, 드문 케이스가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양방에서 시험관 시술을 통해 난자를 채취하여 수정시키는 방법을 임신이 가능한 방법으로 제시합니다.
한방적으로는 전체적으로 호르몬 기능 축의 부조화, 혹은 기능의 결함으로 볼 수 있습니다.
난소 기능의 약화라고도 볼 수 있고, 결국, 순조롭게 난포가 잘 자라서 터지는 기능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아
크게 임신을 주관하는 관련 장부의 기능의 정상화, 활성화를 위해 한약, 약침 뜸 위주로 치료하게 됩니다.
본원에서 치료를 하면서도 배란 초음파를 함께 보는 것도 더욱 바람직하다고 판단됩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