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43세로 결혼을 한 지 3년이 거의 다 되어 갑니다.
별도로 피임을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아이를 가질 생각을 적극적으로 하지는 않았다가 올해 2012년 1월부터 일반병원의 불임클리닉을 통해서 2번의 인공수정과 1번의 시험관 아기를 시도했습니다만, 성공하지는 못햇습니다.
시험관 아기의 경우는 난자의 수를 높이기 위해서 약물을 사용했지만 한쪽에서는 난자가 만들어지지 않았고 다른 한 쪽에서도 하나밖에 난자가 나오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해당 난자의 등급은 양호하다고 해서 시술은 했습니다만, 임신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평소에 건강한 편이고, 생리주기 역시 매우 일정하고 생리통도 없는 편입니다.
소화가 잘 안되고 장이 건강한 편은 아니며, 몸이 전체적으로 굉장히 찬편입니다. 그러면서도 손, 발에 땀은 많은 편이고요.
시험관 아기 시도를 위해서 주사를 계속 맞으면서도 더부룩함이 심해서 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남편도 시험관 아기까지 1회 실패를 한 이후라 일반병원에서 다시 주사를 맞으면서 힘들게 진행하는 것에 대해서 걱정이 많은 편이고요.
일반 양방과는 달리 어떤 식으로 진행을 하는 것인지 궁금해서 메시지 남깁니다.
실제로 저처럼 나이가 아주 많은 환자의 경우에도 임신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고생이 많으셨네요.
네, 실제로 문의하신 분처럼 나이가 많은 분들이 치료 후에 자연임신 하신 경우도 많고, 다시 시험관 시술을 하셔서 임신, 출산하신 경우도 많습니다.
말씀해주신 본인의 몸 상황이 건강한 임신을 방해하는 요인으로 보입니다.
소화가 잘 되고, 장이 건강해야 음식물이 소화, 분해되어 몸의 기혈, 영양소로 흡수될 수 있는데
이 부분부터 문제가 있고, 몸이 차면 자궁에 수정란이 착상되기 어렵습니다.
본원에서는 한약, 약침, 뜸 위주로 치료를 하고 있으며
최소 3개월간 치료를 하면서 자연 임신을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