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난관수종으로 인하여 한쪽은 난관을 절제하였고 나머지 한쪽은 유착으로 인해
자연임신이 불가능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그후 분당차병원에서 4번의 시험관시술을 받았으나 네번 모두 착상도 되지 않았구요.
자궁자체에는 문제가 없어서 원인불명이라 합니다.
이런경우도 임신이 가능할까요?
2.
평소에 늘 체하고 소화가 잘 안됩니다.배 전체가 늘 딱딱하구요.늘 메스껍고 어지러워요.
365일중 360일은 늘 이증상으로, 경중 여하에 따라 편두통, 구토,오한등 머리부터, 등, 발끝까지 아파서 일상생활이 힘든 날이 많습니다.
나름 한의원에서 약,뜸,침시술을 받았으나 별 효과가 없습니다.
왜 이런지, 고칠 방법이 없나요?
질문이 길었습니다만, 저의 간절한 바람은 건강과 임신입니다. 선생님께서 방법을 찾아주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세요,
고생이 정말 많으셨네요.
자궁자체에는 기질적으로 종양도 없고, 내막에 두께도 정상이고 하여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이나,
난관에 염증이 있었던 것과, 유착이 있었다는 것은,
자궁, 골반강내에 어혈이 있고 기혈 순환이 잘 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또한 한의학적으로는 일반적인 몸의 균형이 잡혀있고, 건강할때 임신이 잘 된다고 봅니다.
소화기관의 기능이 약하면 음식물을 받아들여 우리 몸에 필요한 기혈, 에너지, 생식에 쓰일 중요한 물질이 잘 공급되지 못합니다.
불편하다고 말씀하신 증상이 개선되는 것이 건강한 임신에도 필수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한방 치료를 받아보셨으나, 그 치료가 본인의 몸 상태에 비해 짧았거나, 약했을 것이지 전혀 효과가 없었다고 보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본원에서도 한약, 약침, 뜸 위주로 치료하고 있고,
환자분 본인의 의지로 자연식 위주의 식이 개선, 변화와 걷기 위주의 운동을 꾸준히 하실때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자세한 상담은 내원 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미리 전화 혹은 인터넷으로 예약 후 내원하셔야 진료시 편리하십니다.
감사합니다.